•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 블로그

문화뉴스

>문화뉴스>문화뉴스

  • 게시판 상단
    [문화뉴스] 가정의 달 5월, 예천은 온통 ‘축제의 장’
    글 쓴 이 컬처라인 이메일 조 회 수 93
    기     간 2023년 5월 2일 등 록 일 2023-05-02 오후 3:44:10
  •  

      • 가정의 달 5월, 예천은 온통 ‘축제의 장’ 
      • - 활축제, 곤충생태원·예천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다채로운 프로그램 만끽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2023예천활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관내 곳곳에서 개최한다.

     

    나들이하기 가장 좋은 어린이날 연휴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열고 가족 단위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는 복안이다.

     

     

    ▲ 예천활축제, 4년 만에 다채롭게 개최(5.4~5.7)

    먼저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전국 최대 규모의 체험형 대표축제인 활축제를 ‘활 놀이터, 예천에서 하루종일 놀자’라는 슬로건으로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특히, 코로나19로 4년 만에 열리는 활축제인 만큼 더욱 새롭고 뜻깊은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여념이 없다.

     

    이번 활축제는 무엇보다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만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안전 활을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활 서바이벌 대회, 활사냥을 체험하는 필드아처리, 활쏘기(국궁,양궁)체험, VR활체험 외에도 어린이직업체험관, 보트체험,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다채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전 세대가 어울릴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매일 시간대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축제 첫날 개막식은 주제공연과 코요태, 주미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과 불꽃쇼를 신호탄으로 문을 열고 축제 기간에는 어린이특화공연(마술, 인형),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치맥페스티벌 및 DJ댄스파티, 예천전국가요제, 낙동7경 한마당 등 매력적인 볼거리들을 관람객에게 선보인다.

     

    활 역사관과 활 전시관, 활 조형작품 공모전은 예천 활의 전통과 우수성을 재조명함은 물론 우리 민족의 역사와 함께한 활DNA의 가치를 느껴 볼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 개막 당일에 예천진호국제양궁장 네이밍의 주인공이자 대한민국 양궁의 살아있는 전설 김진호 한국체육대학교 교수의 팬 사인회도 이벤트로 준비되어 있다.

     

     

    ▲ 예천곤충생태원, ‘곤충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5.5~5.7)

    예천곤충생태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백두대간의 맑고 깨끗한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곤충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어린이날 주인공들이 신비한 곤충 세상 속에서 신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행사로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곤충복장 퍼레이드, 나비 방사 이벤트, 페이스 페인팅, 마술 특별공연 등이 있으며 어린이날 당일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에게 무료입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5월 4일부터 7일까지 예천활축제와 연계해 활축제 입장객이 곤충생태원을 방문하면 1천 원을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예천박물관, 버블쇼(5.5.) & 캠핑문화 체험(5.5~5.6)

    예천박물관은 어린이날에 보글보글 버블쇼를 박물관 잔디광장에서 열어 어린이들에게 동심 가득한 추억을 선물해 줄 계획이다. 버블쇼는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데 어린이들이 직접 비눗방울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때맞춰 만개한 박물관의 영산홍 군락은 싱그러운 자연의 정취로 관람객을 반기며 아름다운 포토존이 되기에 충분하고 이 외에도 예천박물관과 초간정을 배경으로 초간 권문해 선생의 삶과 예천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생생문화재 프로그램이 가족 캠핑과 함께 제공되는데 어린이 동반 선착순 15가족이 참여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지난해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와 ‘2022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는 시가지와 연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축제 성공은 물론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관광 트렌드의 세 가지 키워드는 ‘안전에 대한 욕구’, ‘일상의 새로운 체험’, ‘가족의 의미를 찾는 여행’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안전 중심, 사람 중심, 체험 콘텐츠 중심으로 잘 마련했으니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예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예천군)곤충생태원 어린이날 행사 안내.jpg (예천군)곤충테마놀이시설.jpg (예천군)활축제 포스터.jpg
코멘트 영역
글에 대한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