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 블로그

문화뉴스

>문화뉴스>문화뉴스

  • 게시판 상단
    [문화뉴스] 2023 예천활축제, 빗줄기 뚫고 관람객 7만 5천명 찾아‘흥행’
    글 쓴 이 컬처라인 이메일 조 회 수 74
    기     간 2023년 5월 10일 등 록 일 2023-05-10 오후 5:39:50
  •  

      • 2023 예천활축제, 빗줄기 뚫고 관람객 7만 5천명 찾아‘흥행’
      • - 굵은 빗줄기 무색할 정도로 폭발적인 호응, 지역경제 활기 돋아 -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4년 만에 야침차게 준비한 ‘2023 예천활축제’가 적지 않은 봄비 속에서도 전국에서 관람객 7만 5천여 명이 다녀가며 흥행 성공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2023 예천활축제 (제공. 예천군)

     

    이번 축제는 ‘K-Culture, 활 문화의 뿌리 예천’라는 주제로 ‘활놀이터, 예천에서 하루종일 놀자’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매일 특설무대에서는 지역예술인 공연과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극, 마술쇼가 이어졌고 우리소리축제, 전국가요제, 대구‧경북 청소년 댄스대회, 예천국악제, 버스킹, 치맥페스티벌, EDM파티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축제 내내 남녀노소 모두가 하나가 돼 축제를 즐겼다.

     

    2023 예천활축제 (제공. 예천군)

     

    또한, 부대행사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활 서바이벌은 총 181개 팀이 참여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힘찬 응원 소리와 환호로 행사장은 뜨겁게 달아올랐고 필드아처리, 호버볼 체험 등 다양한 체험으로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2023 예천활축제 (제공. 예천군)

     

    특히, 행사 이틀째부터 굵은 빗줄기가 내리기 시작하자 최대한 관람에 불편함이 없게 하도록 임시 배수로를 설치하고 바닥 동선을 확보하는 등 자원봉사자와 축제 관계자들이 동분서주한 덕분에 관람객들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2023 예천활축제 (제공. 예천군)

     

    뿐만 아니라 이번 축제는 몇 가지 새로운 시도를 해 눈길을 끌었다.

     

    첫째, 기존에는 가을에 농산물대축제와 군민체전 등과 함께 진행했으나 봄철에도 더 많은 관람객이 예천을 찾을 수 있도록 개최 시기를 바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흥행몰이했다.

     

    2023 예천활축제 (제공. 예천군)

     

    둘째, 날짜별로 어린이와 가족, 청소년층, 청년층, 중장년층 등으로 타깃을 정해 행사를 진행했으며 행사장 구성도 횡으로 비치한 결과 무대 뒤편으로 넓은 공간을 확보해 탁 트인 개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어 관람객들 이동 동선도 자유로웠다.

     

    2023 예천활축제 (제공. 예천군)

     

    셋째, 활 전시관에서는 예천에서 수많은 명장과 명궁이 어떻게 탄생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답을 역사‧지리적 배경에 기반해서 제시했으며 국궁・양궁 등 활쏘기 체험, 활 놀이터 등 다채로운 활 관련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키자니아 어린이 직업체험관을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그려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2023 예천활축제 (제공. 예천군)

     

    이외에도 양궁 국가대표인 예천군청 소속 김제덕 선수 팬 사인회,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해병대 보트체험과 관람객들이 관내 식당 음식을 배달시켜 먹으며 쉴 수 있도록 ‘배달의 예천’ 쉼터를 조성해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2023 예천활축제 (제공. 예천군)

     

    무엇보다 전시관, 활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권 5천 원을 구매하면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4천 원 상당의 쿠폰으로 되돌려줘 지역 내 소비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2023 예천활축제를 즐겨주신 군민 및 관람객들과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교통통제, 행사안내, 환경 정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며 “특히, 이번 축제는 모두가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그 에너지는 곧 우리 지역발전을 위한 거대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1).JPG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10).JPG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11).JPG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2).JPG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4).JPG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5).JPG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7).JPG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8).JPG (예천군)2023예천활축제 (9).JPG
코멘트 영역
글에 대한 코멘트